이썸테크, 농협 소매유통 XML/EDI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국내 최고의 e-Business 통합 솔루션 전문 기업인 저희 이썸테크가 농협과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협업 및 전자상거래를 지원하기위해 ;인터넷 환경의 실시간 업무 처리가 가능한 XML/EDI 구축사업을 수주 하였습니다.
농협은 그동안 웹EDI 또는 전용선을 통한 VAN/EDI방식으로 수발주 업무를 처리하였으나 제조업체의 정보화 환경이 발전하면서 실시간 업무 처리 및 자동화, 비용절감 등의 요구사항을 기존방식으로 대처하기는 힘든 실정이었습니다. 따라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대량 정보의 신속 ,정확한 처리와 전자상거래에서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공급업체의 다양한 요구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XML/EDI 시스템을 활용할 방침입니다. 기존의 일방적 정보전달이 아닌 상호 정보교환 체계를 갖춤으로서 유통 협업 SCM 인프라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당사 B2Bi 솔루션인 Answer4B2B를 이용하여 XML/EDI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며 주문서, 상품정보, 검수확인서등 21종의 문서에 관해서는 전자거래진흥원(KIEC)의 유통업종 XML라이브러리를 기반으로 표준화된 전자문서를 개발 중 입니다. 또 신뢰성있고 안정적인 메시지 전송을 위해 인터넷 기반의 표준화된 ebMS 통신 방식을 사용합니다.
농협은 이번 프로젝트를 7월말경에 완료할 예정이며 기존 VAN/EDI 사용업체를 대상으로 시범적용하여 점진적으로 XML/EDI를 확대 적용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 VAN/EDI는 2005년 1/4분기 까지 단계적으로 폐기될것입니다.
제조업체 또한 농협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상호 이익증대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여 XML변환처리, 보안, 통신방식등을 고려한 시스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제조업체 지원을 위해 업체규모에 따라 농협뿐만 아니라 타 메이저 유통업체에 대응할 수 있는 B2Bi 솔루션(Answer4B2B)과 농협전용 대응을 위해 특화된 Answer4B2B 파트너 시스템을 사용하여 제조업체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당사는 그동안 KT 비즈메카 유통 SCM 서비스 구축을 바탕으로 롯데마트, 월마트, 롯데슈퍼, 롯데리아 등에 적용하여 쌓은 유통업종의 노하우를 토대로 이번 농협 프로젝트의 성공적 구축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