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의 e-비즈니스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썸테크가 수협중앙회(이하 수협) 무역망 EDI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하였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금융결제원(KFTC)에 위탁해오던 EDI 변환업무를 수협이 자체적으로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7월에 착수하여 11월까지 모든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수협은 금융결제원에 EDI 변환대행을 위탁해왔으나, 금융결제원의 FF(Flat File)이 전산처리를 하는데 까다로울 뿐 만 아니라, 신규문서를 추가,변경을 하기도 어렵고, EDI 고객에 대한 신속한 지원의 어려움 및 신규고객 등록도 상당히 번거롭다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외에 최근 수협과 같은 방식으로 금융결제원에 EDI 변환을 위탁해오던 농협이 자체 EDI 시스템을 구축함에따라 발빠르게 금융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위해서는 자체 EDI 구축을 더 이상 미룰 수 없다는 수협의 강한 의지에 따라 이번 프로젝트가 성사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경남은행을 제외한 국내 전은행이 자체 EDI 시스템을 보유하게 되었고, 이중 이썸테크의 솔루션을 사용하지 않는 은행이 단 한 곳도 없다는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썸테크는 끊임없는 사업영역확장 및 기술력 확보를 통해 e-비즈니스 통합분야를 선도하는 선도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어 고객 여러분의 애정어린 관심에 부응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