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사는 지난 11월 KT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bizmeka 유통SCM 서비스’의 고도화 사업을 수주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은 기존의 bizmeka 유통SCM 서비스의 Web EDI 고도화, ASN(Advance Shipping Notice) 서비스 개발, 시스템의 통합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먼저, Web EDI 고도화는 2003년 SCM 서비스 제공 이후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 사항과 처리 용량의 확대를 반영하여 전체적인 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사업입니다. 즉, WEB/EDI의 UI 개선, SCM 업무 확장, 커뮤니티 업무 개선 등을 수행하고, DB 튜닝을 통해 신속한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AS2 통신 모듈을 탑재하여 기업의 Global Standard 요구를 수용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ASN 서비스 부문은 납품업체가 발주받은 품목을 납품하기 전에 납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 유통사에 통보하는 서비스로써, 유통사 물류센터에서 입고 전에 입고계획(인원/장비, 배치, 운송 등)을 마련하도록 하여 검품 작업 등 납품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물류센터 효율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또한, 유통 SCM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은 거래 업체 상호간에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스템 자원 및 네트웍 상황, Database Analysis, 각종 Application의 상태를 모니터링하여 관리자에게 해당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써, 서비스 이용의 안정성과 관리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당사는 본 고도화 사업을 IT 기술의 발전동향, 유통업계의 향후 청사진을 고려하여 미래지향적으로 구축하여, 시스템 또는 서비스의 확장성과 유연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으로 프로젝트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을 통해 KT는 비즈메카 유통SCM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유통업체와 공급업체에게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신속한 업무 처리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